자유게시판

조회 수 17546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올해 정말 최악의 황사가 온다는데, 다들 미리 대비하세요.
특히 기관지 안좋으신 분들 조심하시구요. 마스크는 필수!!!!
그 외에 주의할 거 몇 개 알려드릴께요~!

☆★ 외출을 할 때에는?
황사가 발생하면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기본으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긴소매 옷을 입어 중금속을 함유한 모래 먼지속에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황사는 그냥 먼지가 아니라 유해물질 덩어리입니다.
그러므로 외출 후에는 손과 발을 꼭 씻고, 특히 미지근한 물로 눈을 헹구어 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사항입니다.
아무로 조심해도 입안에 황사물질이 들어가므로 미지근한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면 유해물질을 뱉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살균효과도 있어서 좋습니다.


☆★ 실내에서는?
황사가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창문과 출입구를 점검하고 실내 공기정화기 및 가습기 등을 준비합니다.
미세먼지는 창문을 꼭 닫아놓는다 하더라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바닥부터 가구까지 걸레로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황사기간에는 환기를 시키지 않아 공기가 탁해지고 건조해지기 쉬우니 잠깐씩이라도 환기를 시키고,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이용해 습도 유지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 먹을 것은?

황사가 심할 때에는 야채와 과일은 특별히 깨끗하게 씻어 먹습니다.
황사먼지나 중금속이 잘 씻겨나가도록 식초 한방울을 떨어뜨린 물에 야채와 과일을 씻고,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서 구강과 기관지 점막에 있는 오염물질을 희석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황사가 심할 경우 눈과 목이 쉽게 피로해지므로 그냥 물보다는 눈에 좋은 결명자와 구기자를 넣은 차, 기관지에 좋은 오미자를 넣은 차를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또 시력유지와 상피세포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비타민 A가 많은 당근, 시금치, 상추 등을 자주 먹습니다.



☆★ 세탁은?
외출시에 입었던 옷는 그대로 옷걸이에 걸어두거나 옷장에 넣으면 모래먼지로 인해 옷감이 쉽게 상하므로 먼지를 없앤 뒤 하루 이상 지나서 웬만큼 먼지가 떨어졌을 때 옷장 안에 넣습니다.
또 황사빨래는 애벌 빨래를 필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제를 푼 물에 담궜다가 묻은 먼지와 미세한 모래를 충분히 없앤 후 세탁을 합니다.
젖은 빨래는 실내에서 말리면서 황사를 막는 동시에 습도조절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황사로 인한 눈병은?
황사로 인해서 가장 걸리기 쉬운 병은 눈병입니다.
눈이 벌겋게 충혈되고 가렵고 시리는데 눈물까지 흐르니 여간 괴로운 것이 아닙니다.
일단 결막염과 비슷한 증세가 나타나면 깨끗한 수건을 얼음물에 적셔 찜질을 하는 것이 좋은 응급조치입니다.
또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은 안경을 쓰는 것이 안전합니다. 사정이 있어 렌즈를 낄 경우에는 평소보다 더욱 꼼꼼하게 렌즈를 관리해야 합니다.



☆★ 황사 기간에 운동은?
황사 바람이 불 때는 야외에서 하는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황사가 가라앉은 후 빨리걷기, 등산과 같은 운동을 합니다.
이때에도 물은 충분히 마심으로써 호흡기의 먼지를 씻어주도록 합니다.
집안에서의 운동 역시 황사를 피해 문을 닫아둔 집에서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황사기간에는 될 수 있으면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