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게시판

2014.09.03 11:29

OB 관련 질문

조회 수 679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십니까?

일전에 절친과 즐거운 라운딩을 하는 과정에서

절친이 친 티샸은 멋지게 잘 나갔고 세컨샸이 OB Zone으로 날라 갔습니다.

다시 그자리에서 세번째 샷을 했는데 약 50M 날아가서 On Green 이 안되어

네번째 샷으로 On Green 되어  OB 1 타를 합치면 5 On Green 된것으로 설명 하였으나


절친은  저한테 계산도 못한다 하면서 OB 빼고  3 On Green 하였고 OB2타를 계산하면 5 On Green 되었다 합니다.

이 홀은 파 4 였습니다.


중요한것은 4 On 에 1 OB 냐,  3 ON에 2 OB 냐가  원인이 되어 식사후

절친이 이야기하는것은 한국식 편법이라고 하였고  OB는  1 벌타라고  설명하였는데

설명이 불충분하였든것 같습니다.


자세한 설명 해주시어  모두가  이해하고 더욱더 즐거운 삶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WPGA 2014.09.03 12:11
    안녕하세요~~모범생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범생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OB는 1벌타가 부과됩니다. OB가 나면 OB가 난 샷을 한 자리에서 다시 치셔야 됩니다. 티잉그라운드에서 티샷을 했을 경우를 예를들어 말씀드리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골프장에서 진행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 OB티를 설정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티샷한 볼이 OB가 나면 일반적으로 캐디가 OB티에서 치라고 합니다. OB티로 가서 치게되면 한타를 더쳐서 OB티까지 간 것으로 간주하고 1벌타를 부과 하기 때문에 OB티에서 치는 샷은 4타째 치는 것으로 계산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OB가 날경우 벌타를 2타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설명이 길었지만 OB는 1벌타이며, 그러므로 모범생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
    친구분과 항상 즐겁게 골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600만불맨 2014.09.04 18:38
    허... 헷갈리네요...
    보통 티샷에서 OB가 나면, 다음 티잉그라운드에서 칠때 3번째 샷이 되는거 아닌가요?
  • WPGA 2014.09.05 14:11
    OB가 나면 1벌타를 받습니다. 그리고 원칙적으로는 치신 자리에서 다시 쳐야됩니다.
    단지 골프장이 OB티를 운영하는 것은 원활한 진행을 도모하고자 함이라 생각됩니다.
    보통 티샷에서 OB가 나면 1벌타를 받고 치셨던 티잉그라운드에서 다시 치셔야 됩니다.
    그러므로 티샷에서 OB가 나서 티잉그라운드에서 치시면 티샷 1타 OB 1벌타, 다시 치신 티샷 1타, 해서 3번째 샷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세컨샷에서 OB가 나면 OB티에서 치시는 것이 아니라 치신 곳에서 쳐야 합니다.
    그래서 타수의 계산은 티샷 1타+세컨샷 1타+OB 1벌타+다시 친샷 1타 총 4타를 치신것으로 계산합니다. ^^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